영화 <기생충> 이야기, 해외반응, 리뷰, 정보

<기생충>은 2019년 개봉 후 국내외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은 영화입니다. 이 작품에서는 국내의 부, 삶의 양극화, 가정 내 갈등 등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과 국제영화제의 주요상 중 일부를 수상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그만큼 <기생충>은 충격적이고 감동적인 시네마틱 마스터피스라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하나씩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생, 반, 피해자! 이들로 이루어진 가족은 어떻게 이어질까. <기생충>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감독인 봉준호가 인류의 단순한 분류인 기생, 반, 피해자를 바탕으로 스토리를 이루었습니다. 세대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복잡한 사회문제를 직면하게 되는 이들의 삶과 고민을 통해 인생 그 자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2. 서로를 가장 신뢰하면서도, 가장 유독한 관계가 되어버린 가족들의 비극! 기생충은 가정의 가장 작은 성원부터 큰 단위까지 누구에게도 맡기지 못하고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현실을 반영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신뢰와 애정에도 불구하고 갈수록 번져가는 위기에 합리적 사고와 결정처럼 남보다 조금 더 현명한 선택이 가족 구성원들간의 악재를 만들어내는 비극적인 스토리를 그려냅니다.
  3. 생존의 명제, 기존 질서의 파괴와 새로운 질서의 구축! 기생충은 사회적 분쟁의 핵심 개념인 기존 질서와 새로운 질서간의 갈등을 다루며,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 대한 비판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생존에 초점을 두어 상층민과 하층민의 극적인 대립을 통해 인류가 지닌 복잡한 현실을 깊이 있게 다루어내고, 이를 통해 왜곡되고 부조리한 사회적 구조를 탐구해 냅니다.

<기생충>은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독인 봉준호가 인류의 단순한 분류인 기생, 반, 피해자를 바탕으로 스토리를 이룬 작품입니다. 이들로 이루어진 가족은 모두 자신이 가진 한계를 넘어 벗어날 필요성을 느끼며 삶을 살아갑니다. 이들은 세대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복잡한 사회문제를 직면하게 되며, 인생 그 자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이 가족은 서로에게 가장 신뢰하면서도, 살아갈 수 없는 유독한 관계를 가지게 되며, 그 속에서 비극이 일어납니다. 갈수록 번져가는 위기에 합리적 사고와 결정처럼 남보다 조금 더 현명한 선택이 가족 구성원들간의 악재를 만들어내는 스토리를 그려냅니다. 이는 가정의 가장 작은 구성원부터 큰 단위까지 누구에게도 맡기지 못하고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현실을 반영하고, 능동적인 삶을 그리는 작품으로 비롯된 것입니다.

<기생충>은 사회적 분쟁의 핵심 개념인 기존 질서와 새로운 질서간의 갈등을 다루며,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 대한 비판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생존에 초점을 두어 상층민과 하층민의 극적인 대립을 통해 인류가 지닌 복잡한 현실을 깊이 있게 다루어내고, 이를 통해 왜곡되고 부조리한 사회적 구조를 탐구해 냅니다.

대단한 이야기 집합소, <기생충>은 감각적인 연출, 명확한 구성, 선명한 대사, 절환하는 정서 등 많은 방면에서 관객에게 새로운 인상을 남기며 매번 다른 방식으로 녹아들게 됩니다. 봉준호의 작품들처럼, 이 작품도 다양한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켜 냅니다.

 

  • 해외반응

해외에서는 <기생충>을 대단하게 평가하며, 이 작품이 국제영화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IGN은 <기생충>은 영화적 서사를 표현하는 마스터피스. 봉준호 감독의 세계를 소개하는 작품으로 강렬하며, 가슴을 울리는 영화입니다.  Rolling Stone은  봉준호 감독의 대담하면서도 장르를 넘나드는 걸작으로, 현대 한국의 계급, 상업, 부패에 대해 말하며, 결코 잊을 수 없습니다.  IndieWire는 <기생충>은 가난의 쥐뿔도 피해갈 수 없는 적에 대한 날카로운 이야기입니다.  더 가디언은 “기술적으로도 멋진 영화입니다.” 뉴욕 타임즈는 “소름돋는 걸작입니다.” Vanity Fair는 “올해 최고의 영화 중 하나, 부와 빈곤, 오케스트라와 민요 등 매순간 깊이 있고 설레는 연기력과 방식으로 차이와 불평등에 대한 높은 사회적 코멘트를 보여줍니다” 라고 말하며 대대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기생충>은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시상식에서 주요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인기를 입증하였습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우리는 현대사회에서의 계층차이 문제와 가족 내 갈등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기생충>의 힘있는 메시지는 오래도록 우리 사회에 남아있을 것입니다. 2번, 3번 보시면 처음에 보지못했던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새롭게 찾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